동아인베스트-해외선물,해외선물거래,해외선물수수료,해외선물증거금,크루드오일
커뮤니티
국내/해외뉴스
동아인베스트

국내/해외뉴스

동아인베스트-대한민국 해외선물옵션 1위의 국내/해외뉴스입니다.

존리 "가치분석 안되는 비트코인, 투자자산 가능한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38회 작성일21-06-09 09:06

본문

“시장은 겸손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투자 타이밍을 맞출 수 있다는 착각을 버려야 해요. 가격을 맞추는 게 주식 투자가 아닙니다. 그 시간에 개별 종목에 대한 공부를 하는 게 더 낫죠.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는 가치를 알 수 없으니 자산으로 자리매김할지 의문입니다.”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는 최근 이데일리 증권시장부 유튜브 채널인 ‘주톡피아’와 인터뷰에서 ‘동학개미’(개인 투자자)들에게 이처럼 일침했다. 1990년대 스커더 스티븐스 앤드 크락(Scudder Stevens & Clark)에서 코리아펀드를 운용했던, 월가의 스타 펀드매니저 출신인 그는 2017년부터 ‘경제독립’이란 문구가 적힌 버스를 타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금융 교육을 하고 있다. 투자에 무관심한 이들에게 “차와 집에 집착하지 말고, 커피 사 먹을 돈으로 주식을 사라”고 외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그가 늘 강조하는 ‘장기 투자’를 대한민국 금융 교육에 하고 있는 셈이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개인 투자자가 대폭 늘어난 것에 대해 일본과 같은 ‘금융문맹’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희망을 봤지만, 여전히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매매회전율이 너무 높다는 점을 지적했다. 시장의 변동성은 예상할 수 없다는 것이 지론이었다.

그가 강조하는 투자의 원칙은 명확했다. 장기적인 금융 계획을 짜고, 목표를 정한 다음 자신의 투자 철학에 따라 지배구조부터 재무제표까지 꼼꼼하게 따진 다음 매수하고, 되도록 오래 쥐고 있는 것이다. 회사에 대한 믿음이 굳건하다면 주가 조정은 오히려 저가 매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내재가치를 분석할 수 없는 만큼 투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StockCharts
Nasdq
PAXNET
CME Groupt
NYSE
NICE평가정보